본문 바로가기

💙/EBS 세계음악기행

2018년 1월 1일, EBS 라디오 세계음악기행 Come Back with DJ 이승열♥

 

2018년 1월 1일, 드디어 승열오라버니가 EBS 라디오로 복귀하셨다하하하하하하!!!!!!! 영미문학관 종방이 언제였더라(바로 찾아봄) 2014년 8월이었으니까 그때 이후로 한 3년 3개월만????? English Book Cafe 디제이에서 이승열의 영미문학관 디제이를 거쳐 부활한(뭐 오라버니는 오늘 방송에서 Reload라는 단어를 사용하셨지만ㅋ) 세계음악기행의 8대 디제이로!!! 다시 방송을 시작하신 것이다하하하하. 

 

이거슨 세계음악기행 웹사이트에 올라온 'DJ 소개' 이미지. 요새드림요새 왜 없나요ㅠㅠ

 

올댓뮤직 MC 끝나셔서 서운했었는데(올댓뮤직 자체가 너무 좋다기보다는 오라버니의 스케줄이 없어져서 아쉬웠다는 느낌이 크긴 하지만) 다시 DJ로 EBS에 복귀하셔서 기쁘다. 물론 나는 영미문학관을 매우 애정했고 지금도 종종 듣는다. 그 이후의 승열과 케일린의 영어로 읽는 문학도, 현재의 네이버 오디오클립 영어로 읽는 문학도 다 열심히 들었고 듣고 있으며 늘 감사함과 애착을 함께 느끼고 있다. 그래서 내게는 '북텔러 이승열'도 매우 소중하다.

 

하지만 책보다 영화를 좋아하시는 오라버니이다 보니ㅋㅋㅋㅋ '책 읽어주는 방송' 대신 '음악방송' 디제이로 복귀하셨다는 사실이 참 기쁘다. 세계음악기행은 이름처럼 세계의 다양한 음악을 소개해 주는 프로그램이고, 이거야말로 오라버니의 직접 또는 '본질'-그러니까 싱어송라이터이자 뮤지션의 뮤지션이고 음악의 신이고 마스터이신 오라버니와 더 잘 맞는다는 느낌이 드는 게 사실이니까. 그렇다고 해서 영읽문 이제는 시들해요 흥 하게 될 리는 절대 없음ㅋㅋㅋㅋ 영읽문은 항상 너무 소중하고요 케일린선생님 최세희작가님 늘 응원하고 감사합니다 흑흑흑흑.

 

이 방송을 방성영PD님과 함께 하게 되었다는 것도 굉장히 의미 있다. 방성영PD님이라면 오라버니가 11년 전(흐억) DMB라디오 엘론방송에서 DJ를 하시던 시절…그러니까 2008년에 추억의 뮤지스탤지아 DJ이시던 시절ㅠㅠ에 매주 목요일 게스트로 나오셔서 월드뮤직을 소개해주시던 그분이란 말이죠. 생각난 김에 그때 코너 소개 포스팅을 찾아봤다가 내 머릿속에 저장되어 있는 방PD님 사진을 오랜만에 봤다: "여기" 뭔가 지금하고는 느낌이 좀 다르다. 비교적 최근의 방PD님 사진은 "요기"에 잘 올라와 있다…만 딴소리 그만 하고ㅋㅋㅋ

 

나중에 방PD님이 오빠랑 최세희작가님이랑 케일린님이랑 함께 영미문학관도 하셨었는데!! 이렇게 또다시 인연이 이어져 방PD님께 매우 특별한 프로그램일 세계음악기행의 디제이를 승열오라버니가 맡게 되시다니 괜히 내가 다 기쁘다. 문득 예전에…2010년도 되기 전 같은데? 여튼 되게 옛날에 준석님이 세계음악기행 디제이를 한 달 동안 하셨던 기억도 떠오름 흑흑흑흑. 그때 성기완씨가 어디 외국 가셔가지고 한 달 비우셔서 준석님이 맡으셨었는데ㅠㅠ 그때 사무실에서 정말 울면서 들었었다 너무 좋아가지고ㅋㅋㅋㅋㅋ 아 또 딴소리 하고 있네 절레절레…어쨌든 하고 싶은 말은 세계음악기행의 여덟 번째 DJ로 이승열!!!!씨가!!!! 일산 EBS 6층에 입성하셨다는 것이고,

 

EBS 라디오 프로그램 소개에 '뙇' 올라와있는 ★세계음악기행★

 

1월 1일=설날=쉬는날 첫방부터 보이는라디오를 생방으로 때려 주셨다는 것이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전히 마음에 안 드는 반디…방송명에 왜 '입이 트이는 영어'라고 되어 있는가…

 

매우 반갑고 감사한 한편 정말 이래도 되는가 하는 생각이 잠깐 들었음ㅋㅋㅋㅋ 몇년만에 반디도 다시 다운받았는데 여전히 반디는 좀 한심한 것 같아 안타까울 따름이다. 뭔가 획기적으로 나아질 수 없는 것인가 휴우.

 

아이팟으로도 반디 다운. 보라를 안보면 이렇게 닫힘 상태가 된다ㅋ

 

첫곡은 Zucchero라는 가수분의 Va Pensiero라는 곡이었고, 디제이 시작하는 날이셔서 그런지 세시 40분쯤 날아도 틀어주심+_+ 으헝헝 감사합니다ㅠㅠ

 

 

세음행 첫 곡의 가수가 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다음에는 요새드림요새 노래로 틀어주세요 흑흑흑.

 

오빠는 첫방인데도 비교적 편안하게, 생각보다 별로 긴장하지 않의고 좋은 스타트를 하셨다. EBS 신사옥이랑 잘 맞으시나ㅋㅋㅋㅋ 솔직히 첫방+일주일 정도는 좀 어색해하실 줄 알았는데 예상보다 전혀 어색하지 않으시고 지난주까지 방송 계속 했던 사람처럼 술술 말씀 잘하셨다. 피디님과 작가님이 오라버니를 편하게 해주시거나 분위기를 편하게 만들어주시는 것 같은데 진짜로 그게 맞다면 정말 감사합니다.

 

생방은 보라,
보라는 반디로ㅋ

 

다시 봄 되면 바빠질 거고ㅠㅠ 열심히 집중하며 듣지 못하는 때도 있겠지만 그래도 내게는 다시듣기가 있을 거니까!!! (참고로 다시듣기는 "여기") 오지도 않은 미래 걱정따위 그만 집어치우고 올 겨울을 세음행과 함께 즐겁게 지내봐야지+_+ 유후. 팟캐스트도 서비스됐으면 좋겠다 싶기도 한데 팟캐스트에선 노래를 틀 수 없으니까 어차피 별 의미 없을 거 같기도 하고…그래도 오라버니 목소리는 듣고 싶은데 엉엉. 됐어요 다시듣기나 열심히 잘 들읍시다.

 

세음행 사이트에 올라온 '방송 소개' 이미지. 피디님 작가님 우리 오라버니 잘부탁드려요(__)

 

8대 디제이이신 만큼 한 8년 진행하시고ㅋㅋㅋㅋ 오라버니와 함께 방송 만들어주실 피디님들 작가님들 AD님 모두 오라버니와 팀웍 잘 맞는, 좋은 파트너들이 되어 주시길 간절히 바람. 세계음악기행 장수 기원합니다. EBS 라디오 세계음악기행 잘지켜주세요. 이승열DJ님 파이팅!!!!!!

 

웹사이트 배너 이미지. 저 사진 좋지만 너무 많이 쓴 감이 없지 않다ㅋㅋㅋㅋㅋ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