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흔드는 바람/듣고

[박재정] 5월 12일 & 좋니 & 가사 & 4년 (+사랑한 만큼)

얼마 전에 포스팅했던 박재정의 다시 사랑한다 말할까 유튜브 영상이 드디어 백만뷰를 넘었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박재정을 유튜브에서 검색할 때마다 옛날옛적 슈퍼스타K 클립 조회수가 가장 높다는 게 늘 마음에 안들었었는데ㅠㅠㅠㅠㅠㅠ 이렇게 된 김에 다시 사랑한다 말할까가 200만까지 찍어서 슈스케 조회수 좀 추월했으면 좋겠음…그 마음으로 지금도 듣고 있는 김에 한번 다시 링크 걸어봅니다.

박재정-다시 사랑한다 말할까

5월 12일을 맞아 박재정 포스팅을 한 번 더 한다. 별렀다는 듯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늘은 반드시 5월 12일을 들어줘야 하는 날. 10대 시절에 들은 음악들이 인간의 취향을 형성하는 데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는 말을 들을 때마다 공일오비+정석원 생각을 하지 않을 수가 없어요 제가(물론 유앤미블루 생각도 짱많이 합니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무살 이후에 다시 들었을 때 불편한 느낌이 드는 노래들도 없지 않으나 저시절 내 감수성의 상당 부분이 공일오비+정석원의 음악의 비를 꽤 맞고 자랐음을 부정할 수는 없다. 그거슨 그냥 과거의 나를 부정하는 것이니까.

공일오비-5월 12일

공일오비 3집, 객원가수 이장우 :)

근데 이 5월 12일을 몇년 전에 박재정이 불렀다. 공일오비가 몇년 전 The Legacy라는 이름으로 셀프리메이크 시리즈를 발표했었는데, 그 중 첫 번째 노래가 바로 이 5월 12일이었음. The Legacy 시리즈 중에서 이 노래가 제일 좋았다. 5월 12일은 석원님께 특별한 노래라는 걸 옛날 공일오비 좀 듣던 사람들은 다 알고 있어섴ㅋㅋㅋㅋㅋ 공일오비 좀 듣던 사람들에게도 5월 12일이 특별한 날이고 5월 12일은 소중한 노래인데 이 노래를 박재정이!!!!! 담백하게!!!!! 불러줘서!!!!! 참 좋았다. 그리고 조규찬의 코러스가 진짜ㅠㅠ 최고ㅠㅠㅠㅠㅠㅠ 조규찬 코러스는 1990년대에 들으나 2020년대에 들으나 변함없이 훌륭하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공일오비 WITH 박재정 -5월 12일

공일오비 WITH 박재정 -5월 12일 (라이브)

위의 영상도 좋지만 나는 이 영상이 더 좋다. 재정씨 씨디 씹어먹었나요…??????

그 시절엔 우린 몰랐었지 이렇게도 그리운 기억 가질 줄/ 지나버린 많은 시간 속에 가끔씩은 멍하니 추억에 젖지→→→→이 가사가 점점 더 애틋해지는 것이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렇게 영상 링크 걸기 시작한 김에 좋아하는 박재정 라이브 영상 몇 개 더 걸어봄. 사실 내가 박재정의 라이브를 본격적으로 찾아서 본 건 2018년부터다. 그전에도 시력-여권-악역 3부작을 좋아했었지만 유튜브에서 라이브를 검색해 보기보다는 음원을 주로 들었지요. 그런데 2018년에 우연히 유튜브에서 이 클립들을 보고 나서부터 박재정의 라이브를 음원보다 더 좋아하게 됐음. 바로 2018년 봄의 벚꽃피크닉페스티벌.

박재정-좋니(2018년 라이브)

박재정-가사(2018년 라이브)

4년가사가 아직 발표되지 않았던 때인데, 두 곡이 다 마음에 들었었다. 바람은 세게 불고 반주는 키보드 달랑 하나밖에 없는데도 굴하지 않고 열심히 노래하는 모습이 어찌나 인상적이던지. 게다가 저 분홍색 니트는 왜이렇게 잘어울리는 것????? 이때 이 라이브 영상을 본 이후로 박재정 노래하는 거 직접 보고 싶어!!!!!!! 라는 생각을 엄청 많이 했었고 그래서 리슨스테이지도 보러 가고 싶었는데 항상 뭔가 시간이 안맞았다ㅠㅠ 대신 8월달에 박재정 노래를 들으러 갔었고 매우 만족했었음ㅋㅋㅋㅋㅋㅋㅋㅋ

가사4년 영상은 둘 다 좋은데 가사 라이브는 위에 링크했으니까 안경 쓰고 반바지 입고 찍은 4년 영상도 링크해봄. 안경쓴 박재정도 좋아합니다/////////

박재정-4년(2018년 라이브)

사실 나는 최근의 박재정 라이브를 예전의 박재정 라이브보다 더 좋아한다. 최근으로 올수록 더 노래를 잘한다고 생각함. '정성껏 열심히 부른다'는 점에는 예나 지금이나 크게 다를 바 없다고 생각하지만 :) 그렇지만 박재정 라이브를 찾아볼 때 빼먹을 수 없는 영상이 있으니, 바로 2016년의 서울재즈페스티벌 영상. 이 때 부른 사랑한 만큼 영상을 보고 나는 박재정의 사랑한 만큼을 좋아하게 됐다. 얼마 전 링크했던 2018년 연말 공연에서의 사랑한 만큼도 너무 좋지만, 이 라이브도 정말 좋음. 슈스케 때의 영상 대신 이 영상과 그 영상을 사람들이 더 많이많이많이많이보고 박재정 노래 잘하는 것 좀 더 많이많이많이많이많이많이 알았으면 좋겠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박재정-사랑한 만큼(2016년 라이브)

박재정 노래 들을 때마다 하 진짜 나만 듣기 아깝다ㅠㅠㅠㅠㅠㅠ는 심정이었는데 그래도 요즘에 놀면뭐하니 덕분에 박재정 노래 듣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난 것 같아서 다행이고ㅠㅠ 괜히 내가 다 기쁘고 그렇다. 이번주에는 줄드 공연 보러 가서 놀면뭐하니 본방으로 못보겠지만 박재정이 토요일 저녁 다 부숴버렸으면 좋겠고!!!!!!!!!! 슬픔활용법도 곧 100만 넘을 것 같은데 한 번 더 들으러 가야지…듣는 김에 취중진담도 한번 더 듣고……아 이 영상들도 링크를 걸어야겠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박재정씨 진짜 응원한다고요 박재정씨 노래 잘하는 거 세상 사람들한테 다 알려주라고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박재정-슬픔활용법 (2021년 '놀면 뭐하니?)

박재정-취중진담 (2021년 '놀면 뭐하니?')

 

반응형